기록/커피 한 잔의 행복

명동☕센터커피 명동점, 맛 좋은 티피카 메호라도

iilh 2021. 6. 7. 15:49

처음에 센터커피가 생겼을 때는 배용준 카페로 여러 매체를 통해 알게 되었다. 요식업에 이어 카페까지 연예인 마케팅의 거품이겠거니 별 관심도 없고 저 카페만 걸러 가야지 했던 센터커피.
그러다 커피에 관심이 많아지고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얘기를 하다 보니 센터커피가 자주 들릴 때마다 '배용준 카페요?'라고 비아냥 거렸더니 배용준은 투자를 하는 것이고, 영국 바리스타 챔피언이 대표로 있는데 커잘알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카페로 한번 꼭 가보라고들 추천을 받았다. 그렇게 게스트빈으로 몇 번 접해봤는데 특히 지지난 겨울에 마신 콜롬비아 세로아줄 게이샤 내추럴이 대박대박! 딸기에 박힌 씨까지 선명하게 보이던 커피로 정말 맛있게 마셔 그 뒤로 가끔씩 센터커피에 가서 커피를 마신다. 이번엔 어떤 커피를 마셔볼까~

메뉴
앙버터 크로플도 맛있다던데 꼬올깍

원두와 드립백, 캡슐커피가 진열되어 있는데 어? 마침 얼마 전에 맛있게 마신 티피카 메호라도 품종이 보이길래 '센터에도 나오는 걸 왜 이제야 알았지?'라며 마침 집에 원두도 없어서 구매하기로 결정!
(센터커피 매장에서 원두를 구매하면 동일한 커피로 한 잔 내려준다.)

브루잉 바

매장에서 마신다고 해도 종이컵에 나오네
개인적으로 종이컵에 커피 마시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해서 리드를 열고 싶었는데 힘만 들고 열리지 않아 뜨거운 커피를 쏟을까 봐 포기.. ㅠㅠ (나중에 다 마시고 나서야 열어봤다.)
커피는 붉은 건과일로 눅진한 단맛이 일품이었다.
나중엔 식으면서 살짝 뿌리가 보이긴 하지만 이 품종의 특징?인 것 같다(사실 이게 두 번째 마셔보는 것ㅋ;;)
맛 좋은 커피.
원두 다 마시고 다음에 또 사고 싶었는데 품절되어 더 이상 맛볼 수 없어 아쉽다.


제공 정보
에콰도르 엘 아구와까떼 티피카 메호라도 허니 Ecuador El Aguacate Typica Mejorado Honey
국가: Ecuador
품종: Typica Mejorado
가공: Honey
고도: 1,993m
노트: Plum, Cherry, Passion Fruit